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캐릭터 분석 둠피스트 스킬






지속능력




기술로 피해를 주면 개인용 보호막이 일시적으로 생성됩니다. 

보호막: 30씩 추가, 최대 150 충전가능. 보호막 생성 1초 뒤부터 초당 3씩 최대값 감소.


공격은 최선의 방어라는 말을 인용했으며 기본 공격(좌클릭)을 제외한 나머지 능력들로 공격하여 적에게 피해를 줄 경우, 1인당 보호막이 30씩 추가되며 궁극기 사용시 1인당 75씩 추가된다. 보호막은 루시우의 소리 방벽처럼 시간이 지나면 최대값이 점점 줄어든다. 소진 속도는 초당 3씩 감소.


둠피스트의 생존력을 올려주는 유용한 기술이다. 게다가 능력의 쿨타임이 짧다 보니 의외로 금방금방 차 오른다. 토르비욘의 방어구와 시메트라의 보호막 생성기의 효과를 이중으로 받을경우 이론상 최대 550의 체력을 소유할수 있다. 


현재 버그인지는 몰라도, 한 개의 스킬로 두 명 이상의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면 방벽이 150을 넘을 수 있고, 솜브라의 EMP를 맞아도 보호막이 사라지지 않는다.


좌클릭 철권포




근거리에 방사 피해를 줍니다. 자동으로 재장전 됩니다. 

장탄수: 4발 

재장전: 발당 약 0.75초 

공격 속도: 약 0.35초 

공격력: 자탄 하나당 11 피해, 6발의 자탄 (총 66 피해)


우클릭 로켓주먹




누르고 있다가 떼면 앞으로 돌진하고 적을 가격하여 뒤로 밀쳐냅니다. 벽에 충돌한 적은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이동 거리: 충전 시간에 정비례. 최소 이동 거리 약 11.5미터, 풀 차지 시 23미터 

공격력: 충전 시간에 정비례. 최소 데미지 49, 풀 차지 시 100 데미지, 대상이 벽에 충돌 시 충돌 속도에 따라 50~150의 추가 피해를 입음 

재사용 대기 시간: 4초


우클릭으로 차징을 모아서 쓸 수 있는 돌진 능력, 4단계까지 차징이 가능하며 약 2.5단계를 모았을 경우 체력이 200인 영웅들은 벽에 꽂아버리면서 원킬이 가능하고 풀차지 시 250도 원킬이 가능하다.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이동기로 쓰기에도 편하고 풀차징시에는 상당한 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 


라인하르트의 돌진과 차이점은 둠피스트는 돌진 이후에 주먹으로 운동에너지를 전달하는 돌진 + 충돌 후 넉백 능력이기 때문에 둠피스트 본체가 대상과 함께 벽까지 이동하지 않고, 충돌 후 둠피스트 자신은 그 자리에 정지한다. 대상은 충돌 지점에서 둠피스트의 돌진 속도 그대로 넉백을 당해 벽에 날아가 충돌하며, 벽에 충돌하는 순간 추가 넉백 데미지를 받는다. 또한 라인의 돌진기와 다르게 능력명 그대로 로켓처럼 직선으로 날아가기 때문에 떨어지면서 밑에있는 적을 공격할 수 없다. 이 점을 유의해야 헛손질을 할 위험이 없다. 마찬가지로 디바나 윈스턴처럼 에임을 올려 위로 올라가거나 하는일도 불가능. 무조건 수평 방향으로만 이동한다. 


방벽을 무시하고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쉬프트 라이징 어퍼컷



적 대상을 공중으로 밀쳐냅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7초 

공격력: 50


전방 앞으로 높게 도약을 하며, 맞은 대상은 같이 뜨며 뒤로 크게 넉백된다. 공중에서 방향키 조절이 없다면 둠피스트 자신도 5미터 앞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같이 절벽 앞에서 이 기술을 썼다면 공중에서 뒤로 이동하는게 필수. 


근접전에서 어퍼컷이 적중했다면 적과 동시에 떠오르는데 바로 우클릭 펀치나 좌클릭 산탄총 연타공격을 먹여줄 수 있다.


E - 지진강타



전방으로 도약하고 지면을 강타하며, 전방에 있는 적들을 자신 쪽으로 끌어 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7초 

이동 거리: 평지에서 8미터

공격력: 평지에서 최대 50, 높은 곳에서 착지 시 최대 125


짦은 거리를 도약하며 착지 지점의 앞 부분 반원형 지역에 적을 자신의 앞에 끌어당기면서 데미지를 준다. 공중에 뜬 상태에선 예상 착지 & 데미지 지역이 푸른색 부채꼴로 바닥에 나타나는데, 이때 지진 강타를 사용하면 체공시간에 비례해 데미지가 증가한다.


게임 내 설명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이 공격을 받은 적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온다는 효과가 존재한다. 이 스킬 자체도 본인이 전방으로 도약하는 점 때문에, 멀리있거나 도주하고 있는 적과의 거리를 매우 좁힐 수 있다. 또한, 이 스킬을 맞은 적은 약간 공중으로 뜬뒤 둠피스트 바로 앞에 착지하게 되는데, 둠피스트가 이 상태에서 철권포를 쓰면 여섯발 전부 헤드샷 판정으로 들어갈 수 있을 만큼 끌어오는 효과가 좋다. 둠피스트의 스킬들이 전체적으로 그렇듯, 적에게 근접전을 요구하게 만드는 스킬 중에서도 꽤나 절륜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궁극기 - 파멸의 일격



공중으로 뛰어오르고 목표 지점에 일격을 가합니다. (도약: Q, 착지: 좌클릭) 목표 지점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 충전량: 1500 

공격력: 중심부 최대 300 주위 150


글로벌 이동기이자 공격기이며, 약 5초 동안 이동하여 목표 지점을 지정한 뒤 발동한다. 시전 도중에는 공격받지 않으며 궁극기를 시전하면 그즉시 맵의 최고고도로 올라가는데 거의 눈에 안보이는 지점까지 올라간다실제 궁극기 시전시 위치. 목표가 지정되면 착지 지점이 원으로 표시된다. 내려오는데 어느정도 딜레이가 있고, 계속 이동하면 알아서 내려온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